반도문화재단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서는 캘리그라피 김대규 작가의 개인전을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아울러 전시기간 중 3월 23일(일) 오후2시~4시에는 관람방문객을 위한 “캘리그라피 엽서 써주기 이벤트”도 진행(선착순) 예정이니 많은 관람 바랍니다.

■작가의 말
삶은 때때로 우리를 지치게 하고, 희망을 잃게 만듭니다. 하지만 한 줄의 글이 마음을 울리고, 단 한 마디의 말이 다시 나아갈 힘을 주기도 합니다. 이번 전시 《우리에게 지혜롭고 슬기로운 캘리그라피》는 그런 글의 힘을 담아낸 작은 실험입니다. 명언, 책 속의 한 구절, 애니메이션 속 명대사 등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와 지혜를 주는 16개의 문장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했습니다. 먹, 금묵, 은묵의 결을 따라 글귀가 더욱 깊이 스며들고, 다양한 서체가 각기 다른 감정을 전합니다. 배경 없이 오직 글씨만 존재하는 순백의 캔버스 위에서, 문장이 지닌 온기를 온전히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글들이 당신의 마음에 작은 불빛이 되고, 지혜로운 길을 밝혀주길 바랍니다. 힘든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다시 걸어갈 용기를 전합니다.
■초대의 글
안녕하세요. 지인심 캘리그라피 김대규 작가의 전시 《우리에게 지혜롭고 슬기로운 캘리그라피》에 초대합니다. 순백의 캔버스 위에 다양한 글씨체와 압축된 색상의 조합으로 글의 힘을 담아낸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꾸밈없이 오직 글씨 자체에 집중하여, 금빛과 은빛의 흐름 속에서 전해지는 깊은 울림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글씨체의 변화로 만들어지는 조화와 구도의 다양성, 그리고 단순함 속에 깃든 메시지를 직접 마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소중한 분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따뜻한 글귀가 주는 위로와 지혜를 나누시길 바랍니다.
김대규 드림
김대규_09_세종실록22년7월21일
김대규_08_마크트웨인
김대규_12_톨스토이
김대규_14_백설공주
<반도문화재단의 모든 은 문화예술 대중화를 위해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