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에서는 예술인과 지역주민의 미술 전시 활동과 작품 관람을 위해,
아래와 같이 재단 갤러리를 무료 대관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대관 신청개요
1) 대관 장소 : 반도문화재단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 (전용 면적 23평 내외)
2) 대관 기간 : 2025년 2~4월, 6~7월, 11월~12월 중 신청 주체별 2주 내외
- 1차 후보 선정 후 대관 기간 협의 조정에 동의한 선정자/단체로 최종 선정
- 대관 기간 협의 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선정 취소
3) 신청 대상 : 예술인 및 일반인 개인 또는 단체 (경기, 서울지역 주민등록 및 작업실 소재)
※학원&교습소 신청 제외
4) 대관 비용 : 무료 (기타 전시 준비에 필요한 경비 일체는 선정 개인/단체가 직접 수행)
5) 지원 사항 : 갤러리 공간, 재단 보유 집기(조명 등), 재단 홈페이지 등 홍보 게시 등
※선정 개인/단체 검토하여 체험 재료 등 전시 소액 경비 필요시 지원할 수 있음
6) 선정 인원 : 8명~10명/단체 내외
7) 선정 기준 : 작품성, 전시 운영 역량, 대관 희망기간 적정성 등
- 예술인과 일반인의 비율, 전시 장르와 주제, 대관 이력, 희망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안배 선정 예정
- 상업/정치/종교적 목적 또는 내용의 전시는 신청 불가
※ 재단 갤러리에 2년 이내 참여(개인전,단체전 등)한 작가 재신청시 후순위로 배정될 수 있음
2. 신청일정
1) 신청기간 : ’24. 12. 10. (화) ~ ’24. 12. 27. (금)
2) 1차 후보 선정발표 : ’25. 1. 4. (토)
- 재단 홈페이지 공지 및 선정자 개별 연락
3) 최종 선정 : ’25. 1. 5. (일) ~ ’25. 1. 10. (금) / 대관기간 협의 조정 후 유무선 공지
- 1차 후보 선정자/단체와 개별로 대관 기간 조정 협의
- 재단의 대관 기간 조정 협의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선정 취소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음
3. 제출서류 및 신청방법
1) 제출서류 : 재단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2025년 갤러리 정기대관 신청 안내> 게시글에서
아래의 서류 양식 다운로드 받아 작성/제출
- 대관 신청서 1부 (전시계획서, 전시 작품 예시목록 포함)
- 대관규칙 동의서 1부
* 재단은 필요 시 추가 확인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응하지 않을 경우 선정에서 제외함
* 재단 홈페이지의 수시 대관신청 양식과 다르므로 반드시 위 게시글의 첨부파일로 작성
2) 신청방법 : 위의 제출서류를 아래의 제출요령에 따라 이메일로 제출
- 이메일 제목 : 반드시 “홍길동(신청자/단체 이름) 갤러리 대관신청” 으로만 작성
- 제출서류 파일 제목 : 반드시 “홍길동 대관 신청서”, “홍길동 대관규칙 동의서” 로만 작성
- 제출 이메일 주소 : bandofd2020@gmail.com
4. (필독) 대관 전시 준수 및 유의사항
1) 본 대관 신청 안내문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신청해야 하며, 대관 신청자는 본 신청 안내문과 붙임 신청서의 모든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허위로 작성된 제출 서류, 제3자의 저작권 등 일체의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제출을 금지하며 발견 시 대관 선정을 취소하고 향후 반도문화재단(이하 재단)의 모든 대관 신청을 제한합니다.
3) 신청자는 대관 선정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4) 신청자는 대관 전시 작품의 훼손 또는 도난 등의 피해에 대해 재단에 책임이나 배상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신청자는 대관 시 사용한 재단의 갤러리 공간과 집기 등을 원상 복구해야 하며, 훼손 시 재단이 배상을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6)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재단은 관련 법령에 따라 소정기간 보관합니다.
7) 신청자는 대관 시, 작품 운송/설치/철수 일정과 전시 작품, 반입 물품, 홍보물 등을 사전에 재단과 협의해야 하며, 재단은 선정된 전시 계획서의 내용과 안전, 작품 관리 등을 고려하여 수정을 요구할 수 있고, 신청자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8) 대관 기간 중 전시 관람 및 작품 설치/철수 시간은 재단의 갤러리 오픈 시간에 따릅니다.
- 재단 갤러리 오픈 시간 : 매주 화요일 ~ 일요일 10시 ~ 18시
- 재단 갤러리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공휴일, 근로자의 날, 기타 임시 휴관일
9) 신청자는 제출한 전시 계획서의 내용과 일정, 재단에서 안내하는 갤러리 및 전시 운영 방침을 준수해야 하며, 전시 계획서의 내용과 일정 등을 변경할 경우 사전에 재단과 협의해야 합니다.
10) 제출 자료의 누락 또는 기재 오류, 응모자의 재단 연락 미수신 등으로 발생한 불이익은 응모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11) 재단은 대관 전시 관련 사진과 내용을 재단의 홍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이상의 내용과 일정, 준수 및 유의사항 등은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의전화 : 031-377-9825 (월요일, 공휴일 휴관)
※ 홈페이지 : www.bandofoundation.org
5. 별첨 : 제출 서류 양식, 갤러리 사진 및 도면. 끝.